본문 바로가기
여행 Travel/제주 오름 ⛰️

굽이굽이 ⛰️ <새미오름> 방문후기

by 까망 하르방 2022. 2. 10.
반응형

✔️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   주관적 내용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에 참고자료로 권장

- 위치: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45
- 총 소요시간: 왕복 40분 내외
- 오솔길이 계속 이어지며 숲 느낌이 강한 편.

 

 

새미오름이라고도 불리는 <거슨세미오름>

제주 구좌쪽에 위치한다.

 

원래는 안돌오름만 오를 생각이었는데,

안돌오름 주차장에서도 바로 <새미오름>으로 올라갈 수 있었다.

그래서 계획을 급변경해서 탐방하게 되었다.

 

 

📌 [까망] 제주 오름 탐방기

 

[까망] 제주 오름 탐방기

제주도에서 가볼만 한 곳 中 「오름」 제주도 여행갈 때, 꾸준히 오름을 오르고 있다. 📌 제주도 ⛰️ 오름이란? 제주도 ⛰️ 오름이란? 제주도에는 「봉」 • 「오름」 • 「굼부리」 • 

blackforest.tistory.com

 


지도를 보니 새미오름 전용(?) 주차장이 있는 것 같아서

제가 올랐던 주차장과 코스와 

다르게 탐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.

 

 

안돌오름 주차장에서 우연찮게 발견한 길목

 

숲의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,

긴 오솔길이 이어지는 말발굽형 오름이다.

 

새미오름은 길이 여러갈래로 나눠지는지

갈림길마다 표지판이 부착되어 있었다.

 

<거슨세미> 샘물이 있는데

물이 바다로 흐르지 않고 한라산쪽으로

거슬러 흐른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한다.

 

 

한 겨울에도 초록 나무들이🌳 보인다.

 

어느정도 야산 느낌이 강하게 들며

굽이굽이 들어가는 코스라서 지루함이 있는 편이었다.

 

 

산불 감시초소

 

 

반대편으로도 길이 이어지는 것으로 보아

산 둘레길로 가는 코스인 것 같다.

 

찾아보니 북쪽입구에서 정상으로 오른 것 같다.

왠지 소요시간이 짧은게 이유가 있었다. 🙄

 

 

정상 View

뭔가 나무들로 둘러쌓여져 있지만 주변 오름들이 하나둘 보인다.

 

 

가까이 있는 안돌오름은 되게 잘 보였다.

⛰️ 한적한 <안돌오름> 탐방 후기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