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끄적끄적/기타

[솔직후기] 탐론 렌즈 수리

by 까망 하르방 2023. 10. 25.
반응형

[후기] 탐론 렌즈 수리!

해외 여행 중에 카메라를 떨어뜨려

렌즈 뒷부분이 파손되었다!

탐론 렌즈 파손 수리

 

 

다행히 렌즈 유리가 파손되지 않았지만...

수동 조첨이 더이상 조절되지 않았다

(파손된 부분을 볼 때마다 괜스레 마음이 미어졌다.)

탐론 렌즈 파손 수리

 

귀국하자마자 탐론 렌즈 A/S에 대해 알아보았다.

탐론 카메라 A/S 센터는 "한국 카메라 센터"와 "썬포트"가 있는데

탐론 렌즈 종류에 따라 담당하는 업체가 달랐다.

 

회사에 전화하면 취급 렌즈가 맞는지 알려주기에

미리 연락해보면 좋을 것 같다.

(참고로, 사용 렌즈는 28-200 Di III RXD로 썬포트에서 수리 진행)

 

 

📍 서울 중구 소공로3길 47 썬포트 고객지원팀

📌 https://sunphoto.co.kr/_index/index.php

 

썬포토(주)

대한민국 사진/영상 장비의 선도기업, 썬포토(주) 홈페이지입니다.

sunphoto.co.kr

 

1년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있었지만

귀책사유가 사용자 본인이기에 유상 서비스 처리 😥

 

 

예약 없이 직접 방문도 가능하고 택배로도 가능하다.

카메라 렌즈라서 직접 방문할까 싶었지만

시간적 여유가 없어서

가까운 편의점 택배로 보내게 되었다.

탐론 렌즈 파손 수리 편의점 택배

 

 

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접수 양식이 있는데

전화해서 물어보니

빈 종이에 내용 작성해서 보내면 된다고 하였다.

→ 이름, 연락처, 반송지 주소, 제품명, 시리얼 넘버, 이상 증상

썬포트 A/S 접수 양식

 

 

고객사에 물품이 도착하면 순차적으로 A/S 처리 되었고

수리 완료 후,

전화 안내와 수리 비용 청구 문자가 안내 되었다.

* 처리되고 있는 물품 수량에 따라 소요시간 상이

탐론 렌즈 수리비

 

 

수리비: 87,500원

렌즈 유리 파손이 아니라서

다행히 큰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았다.

반송까지도 무사히 진행되었다.

탐론렌즈 수리 배송탐론렌즈 수리 반송

 

 

<오늘의 교훈>

카메라를 소중히 하자...!

sony a7c과 탐론

 

 

<A/S 타임라인>

10.10 화요일 오후) GS 편의점 택배 이용

10.12 목요일 오후) 썬포트 배송 완료

10.13 금요일) A/S 접수

10.14 월요일) 수리 완료 → 견적 확인 → 수리비 입금 → 반송

10.17 화요일) 반송 완료

 

편의점 택배와 중간에 주말 포함되었음에도

총 7일 소요되었다.

* 주말이나 시간대에 따라 소요기간이 다를 수 있음

반응형

댓글